- 무한루프를 활용한 UP&DOWN GAME 만들기 1탄 (기초편)
먼저 어떤식으로 작성할지 메모를 합니다.
// 1~50 사이의 무작위 숫자를 제시.
// 사용자가 무작위 숫자를 맞출수 있도록 숫자를 입력 받는다.
// 입력된 숫자가 다를 경우 up or down 표시.
// 맞추면 딩동댕 메시지와 함께 종료.
// 사용자가 맞출때 까지 무한 반복.
var secret = Math.floor(Math.random() * 50) + 1; // 무작위 숫자
-> 난수를 사용해서 1~50사이의 무작위 숫자를 만듭니다.
var answer = +prompt(`숫자를 입력하세요. ${secret}`) // 숫자 입력창
-> 사용자가 무작위 숫자를 맞출수 있도록 숫자를 입력 받는다.
if (secret === answer) {
alert('딩동댕~~!!!'); // 맞추면 딩동댕 메시지와 함께 종료.
break; // 종료 break
} else if (secret > answer) { // 입력된 숫자가 다를 경우 up or down 표시.
alert('UP!!');
} else {
alert('DOWN!!'); // 입력된 숫자가 다를 경우 up or down 표시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while (true) { // 무한 반복
alert('1~50 사이의 무작위 숫자를 맞춰보세요!!');
var answer = +prompt(`숫자를 입력하세요. ${secret}`)
if (secret === answer) {
alert('딩동댕~~!!!');
break;
} else if (secret > answer) {
alert('UP!!');
} else {
alert('DOWN!!');
}
}
※ 코드 작성하면서 느꼈던 점.
- 테스트 할때 랜덤숫자가 어떻게 나오는지 몰라서 일일이 다 쳐봤었다.
입력창에 랜덤숫자가 들어있는 변수를 넣을수 있다는 걸 몰라서 고생을 했었다.
var answer = +prompt(`숫자를 입력하세요. ${secret}`)
- 정답을 맞췄는데도 딩동댕이 안나와서 한참을 헤맸다.
if (secret === answer) {
alert('딩동댕~~!!!');
break;
이 코드를 else (secret === answer) {
break;
alert('딩동댕~~!!!');} 이렇게 써가지고 ... 딩동댕 출력되기 전에 반복문을 탈출 시켜서 그랬던 것을.. 이상.!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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